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탈리아 로마 7월, 8월 날씨 정보 + 성 베드로 성당 입장정보와 바티칸 투어 업체 두 곳 비교

by raumkim 2025. 7. 11.
반응형

> 파트너스 활동으로 이 글을 통해 예약이 발생할 경우 수수료를 받습니다.


짧은 이탈리아 여행을 하는 중이다. 밀라노, 피렌체를 거쳐 마지막 도시인 로마에 왔다. 다른 도시들에 비해서 확실히 온도가 높아서 하루 종일 돌아다니는 데 조금 힘들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희년을 맞이한 로마의 7월 8월 날씨 정보를 정리하곘다. 그리고 로마 필수 여행지 바티칸 성 베드로 성당 입장 정보를 써 보겠다. 마지막으로는 바티칸 투어 업체 두 곳을 비교해보려고 한다. 여러분들의 편안한 여행을 위해!


1. 7월 날씨와 옷차림 팁

일반적인 오후 기온은 28도에서 26도 사이를 오갈 예정이다. 비 오는 날도 없고, 심지어 구름 낀 날도 예보에는 거의 없다. 그래서 여행하며 사진 찍기에는 좋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로마도 해가 센 편이다 보니 그늘에서는 버틸만한데 확실히 햇빛 아래로 가면 견디기 쉽지 않은 편이다. 7월 로마 여행을 계획한 사람들은 짧은 소매 옷과 선크림은 필수 아이템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2. 8월 날씨와 옷차림 팁

8월의 로마는 7월보다 아주 조오금 시원해 질 것으로 보인다. 평균 기온이 29도에서 30도 사이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름은 여름이기 때문에 절대로 방심하면 안된다. 아침 기온이 17도에서 20도를 웃돌기 때문에, 가능하면 아침 일찍 여행 일정을 하나하고, 한 낮에는 숙소에서 쉬거나 실내 활동을 할 것을 추천한다.

베드로 성당에 입장하기 위해서 하는 검색대 검사

3. 성 베드로 성당 입장 정보

- 운영시간: 오전 7시부터 저녁 7시까지

- 입장료 정보

: 베드로 성장만 입장하는 경우

1) 인터넷 사전 예약시 7유로 / 2) 현장 입장 (예약 x) 무료

나는 현장에서 바로 입장했다. 인터넷 사전 예약과 현장 입장의 차이가 어디서 나는지 모르겠을 정도로, 오래 기다리지도 않았고 충분히 잘 보고 나왔다. 조금 기다릴 폭 잡고 온라인 예약 없이 현장에서 바로 입장하는 것을 추천한다.

: 베드로 성당 쿠폴라(돔)를 올라갈 경우 > 쿠폴라를 올라가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다. 하나는 계단으로 올라가는 것, 다른 하나는 엘리베이터를 사용하는 것. 첫번째 방법은 17유로이고, 두번째 방법은 22유로이다.


4. 바티칸 투어 어디가 더 좋을까? 노마드 트래블 vs 유로자전거나라

👉 노마드 트래블
- 투어 인원: 4명에서 10명
- 투어 시작 시간: 오전 8시 30분, 오후 13시로 하루 두타임 진행
- 투어 시간: 4시간 30분
- 가격: 79,000원 (티켓비 별도: 바티칸 박물관 패스트트랙 45유로, 무전 수신기 사용료: 3유로 추가)
💜 노마드 트래블 바티칸 투어 정보 더보기
https://myrealt.rip/GN7af6




👉 유로자전거나라
- 투어 인원: 최대 19명
- 투어 시작 시간: 오전 7시 40분 하루 한타임 진행
- 투어 시간: 4시간 30분
- 가격: 65,000원 (티켓비 별도: 바티칸 박물관 패스트트랙 45유로)
💜 유로자전거나라 바티칸 투어 정보 더보기
https://myrealt.rip/GN7f3a


두 투어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인원수와 그에 따른 가격이다. 유로자전거나라는 이탈리아 전역의 투어를 다 잡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에, 믿고 예약해도 된다. 실제로 투어를 듣고 만족한 지인들을 여럿 봤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