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프랑스 파리 4월 여행 날씨 옷차림 후기

by raumkim 2024. 4. 12.
728x90
반응형


올림픽 개최를 몇 달 앞둔 파리를 찾았다. 작년 이맘때쯤 파리에 왔을 때는 너무 추웠는데, 올해 파리 여행때는 날씨 운이 좀 따르는 것 같다.


4월 파리 날씨는 15도에서 20도 사이를 웃돈다. 심지어 내가 있는 이번 주말에는 25도까지 오른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파리는 두 발로 거리 구석구석 다니는 게 매력이라고 생각하는 편이라, 파리 여행때 날씨가 좋은게 훨씬 낫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매일 맑은 것은 아니다. 어제 같은 경우는 오후 6시가 넘어서야 잠깐 맑아지고, 하루 종일 구름이 껴있었다. 근데 온도 자체는 낮지 않아서 외투를 벗고 다녔다.

4월 프랑스 파리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이라면 변덕스런 날씨에 대비하기 위해서 반팔부터 외투까지 다양한 옷을 챙기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해가 지면 또 추운데, 파리는 야경도 아름다운 도시니까. 야경까지 보고 숙소로 돌아갈거라면 무조건 외투 챙겨 나오기:)

아 그리고 간간히 비가 온다. 맞고 다녀도 지장이 없을만큼 오긴 하는데, 비 맞는 걸 싫어하는 사람들이라면 조그마한 우산을 챙기는 걸 추천한다. 근데 호텔같은 경우는 우산을 대여해주는 경우가 많고, 에어비앤비같은 경우도 대여가능성이 없는 게 아니다. 그러니 숙소 예약할때 우산 대여 가능성도 한 번 확인하면 좋을 듯!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프랑스의 수도 파리 4월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리 날씨 옷차림 팁을 정리해 보았다.

728x90
반응형